감사합니다 출연진, 등장인물, 재방송 다시보기
TVN드라마 감사합니다는 회사의 부정을 바로 잡는 감사팀의 이야기를 다루는 드라마입니다. 첫 방송 시청률 3.5%를 시작으로 2화 만에 시청률을 거의 두 배까지 끌어올리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신하균과 진구의 연기가 매우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감사합니다 출연진과 등장인물, 재방송을 다시 보는 방법까지 모두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드라마는?
회사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횡령을 다룬 드라마로, 믿음과 의리를 저버린 배신에 기반을 둔 횡령을 소재로 하였다는 점, 최근 다양한 횡령사건들이 뉴스에 전파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죠.
사람의 믿음을 이용하여 교묘하게 비리를 저질러 잇속을 챙기는 횡령범들을 냉정한 분석과 판단으로 찾아내는 것을 보면서 꽉 막혔던 마음을 뚫어버리는 드라마로 사랑을 받는 것 같네요. 많은 사람들이 베일에 쌓여있는 감사팀의 업무를 알고 싶어하기 때문인지, 감사합니다의 시청률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기본정보
● 채널 : TVN
● 방송기간 : 2024년 7월 6일 ~
● 방송시간 : 매주 [토, 일] 오후 9시 20 ~ 오후 10시 40분
● 몇부작 : 12부작
● 출연진 : 신하균, 진구, 이정하, 조아람
● 제작사 : 스튜디오드래곤, 필콘스튜디오
● 기획 : 장신애
● 연출 : 권영일, 주상규
● 극본 : 최민호
● 스트리밍(ott) : 티빙, 시리즈온, U+모바일 tv
감사합니다 출연진
● 신차일 (신하균): 사람에 대한 믿음이 얼어붙어 냉랭한 마음만 존재하는 남자. 빠른 판단과 칼 같은 결단력, 타인을 압도하는 언변과 유리한 협상 능력, 늘 만일의 경우까지 대비하는 완벽주의자입니다. 연민과 감정, 혈연과 지연에 흔들리지 않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비리를 저질렀다면 가차 없이 냉혹하게 다루는 완벽주의를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 구한수 (이정하): 구한수는 정 많고 믿음 넘치는 JU건설 감사팀의 신입사원으로 등장합니다. 다정다감한 부모님의 영향으로 세상을 아름답게만 보는 경향이 있으며, 일과 휴식이 공존한다는 JU건설 플로리다 지사로 발령받기 위해 사내 기피 부서인 감사팀으로 넘어왔습니다.
자신이 믿었던 사람의 비리를 목격하며 실망감과 배신감을 느끼게 되고, 감사를 통해 잃어버린 돈을 되찾고 안도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플로리다 전출을 위해 가벼운 마음으로 감사에 임했던 자신을 반성하는 캐릭터입니다.
● 황대웅 (진구): 거칠고 욕도 잘하지만 정에 굶주려 애잔한 구석이 있는 부사장으로 등장합니다. 타고난 깡과 독설로 상대방을 무력화시키는 카리스마를 가졌으며, 불법적인 관행이더라도 세상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성격. 뜻하는 바가 안 먹히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지르는 다혈질이지만 의리를 지킬 줄 알고 넘지 말아야 하는 선도 확실히 알고 있는 캐릭터.
바닥부터 시작하여 직원들의 바람과 고충을 잘 알고, 화끈하고 뒤끝 없는 성격이라 임원들도 따르는 JU건설의 실세. 사장의 야망을 키우던 중 큰형의 사고로 사장이 되기 위한 계획에 박차를 가하는 캐릭터입니다.
● 윤서진 (조아람): 맡은 일은 똑 부러지게 해내는 JU건설 감사팀의 또 다른 신입사원입니다. 지적당하고 책잡히는 게 싫어서 빈틈이 없게 일하는 것이 버릇이 된 인물. 문서, 도면, 메일, 글로 된 거면 무엇이든 내용 파악과 분석이 빠르며, 과정보다는 결과를 중시하는 인물입니다.
정이 넘치는 감사팀의 분위기에 혼란을 느끼지만 신차일 팀장의 등장으로 이제야 제대로 일하는 기분을 느끼는 직원으로 신차일 부임 이후 감사와 보람을 갖게 되고, 스스로 변화하는 것을 느끼기 시작하는 캐릭터입니다.
감사합니다 인물관계도
감사합니다 줄거리
감사합니다는 횡령의 사전적 의미인 "공금이나 남의 재물을 불법으로 차지하여 가짐"에 더해, 믿음과 의리를 저버린 배신에 기반을 둔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상자에 컴퓨터와 서류를 담고 빠르게 퇴장하는 역할로만 그려졌던 감사인들의 모습에서 벗어나, 때론 검찰처럼, 또 경찰처럼, 또 상담사 역할까지 수행하는 다채로운 모습을 통해 시청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지능과 완력, 꼼꼼함을 갖춘 이성파 팀장 신차일과 따듯하고 정의로운 감성파 신입 구한수의 조함이 드라마의 풍미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회사에 기생하는 비리 바이러스를 처단하고, 오염된 사회에 경종을 울리기 위해 유쾌하고 통쾌한 오피스 수사 활극을 펼쳐 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감사합니다의 전반적인 스토리와 각 인물들의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OTT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해 시청이 가능한 방법도 함께 공유드렸습니다. 아직 감사합니다를 시청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은 위 방법을 통해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