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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 양식, 작성 방법

.정보전달자. 2024. 7. 31.

지역가입자가 납부해야 하는 건강보험료는 직장가입자의 2배 정도 됩니다. 따라서 건강보험료를 덜 납부하기 위해서 새롭게 직장을 구하거나 피보험자로 등록하여 건강보험료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곤 합니다. 직장에 취업을 통해 자격을 취득한 경우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를 제출함으로써 직장가입자로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본 포스팅은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취득신고서 작성 방법과 신고서 양식 다운로드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을 취득하였다면 자격 취득 신고서를 통해 입증하여야 합니다. 아래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신 후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_직장가입자_자격취득_신고서.docx
0.04MB
건강보험_직장가입자_자격취득_신고서.hwp
0.18MB
(작성예시)_건강보험_직장가입자_자격취득_신고서.hwp
0.03MB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 작성방법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기입해 나가시면 쉽게 작성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①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에 모두 체크

② 사업장 관리번호 및 소재지, 전화번호를 기재

③ 본인 및 피부양자의 인적정보 기재

 

작성예시1
작성예시2

 

위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작성하시면 보다 쉽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를 작성해야 하는 이유와 작성방법을 정리해 드렸습니다. 건강보험료의 부담을 최소화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취업이나 창업을 선택하였다면 꼭 알아야 하는 내용들입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직장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를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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