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년 청년 지원 정책 한눈에 살펴보기!(K-MOVE 스쿨, 자격응시료, 문화예술패스 등)

.정보전달자. 2024. 5. 22.

청년들을 위한 지원정책이 정말 많은 시기입니다. 청년 지원정책을 일일이 찾아서 신청하여야 하기 때문에 무심코 놓치고 넘어가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2024년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청년지원정책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지원정책들을 꼭 확인해 보시고 혜택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올해 19세가 되는 05년생부터 최대 15만원의 문화예술 포인트를 지급하는 정책입니다. 전국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청년들이라면 지금 바로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착순 16만명을 끝으로 더 이상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빨리 신청하여야 합니다. 문화예술 포인트를 지급하여 음악, 연극, 무용, 전시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하기

 

 

K-MOVE  스쿨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과 직무능력 등의 교육을 제공하는 청년정책입니다. 해당 정책도 총 3,100명만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자격요건을 확인해 보신 후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1인당 최대 1,350만원까지 해외취업 비용을 지원해주고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K-MOVE 스쿨 신청하기

 

 

 

청년 국가기술자격 응시료 지원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 국가기술자격 시험에 응시하는 경우 최대 50%를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493개의 종목에 대해 지원이 가능하오니, 시험 신청 전 응시료 지원을 통해 저렴하게 응시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1인당 연 3회까지만 지원 가능)

 

국가시험 응시료 지원

 

 

대학생 맞춤형 고용 서비스

대학교 재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설계 지원, 경험 연계 등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개인 포트폴리오를 만들며 취업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정책입니다.

 

맞춤형 고용 서비스

 

 

 

미래 내일 일 경험 지원

미취업 청년, 대학생, 자립준비 청년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일 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는 사업입니다. 인턴, 프로젝트형, ESG지원형, 기업 탐방형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 경험 지원

 

 

청년내일저축계좌

근로소득이 50만원에서 230만 원 범위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월 10만원 저축 시 최대 30만 원을 지원해 주는 정책입니다. 만기 시 최대 1,440만원까지 수령이 가능합니다. 만 19세 ~ 34세 이내의 청년이 가입할 수 있으며, 수급자 및 차상위 청년의 경우에는 만 39세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마치며

지금까지 청년들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해 드렸습니다. 깜빡하면 쉽게 놓치고 지나칠 수 있는 정책들이기 때문에 생각났을 때 바로바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년만을 위한 혜택인 만큼 하나도 빠짐없이 누릴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

 

청년가구 지원제도 신청대상, 신청방법, 지원내용 및 금액까지!

청년가구 지원 제도는 부모와 떨어져서 생활하는 청년들의 주거를 안정시키기 위해 주거 급여를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청년 주거 급여 분리지급이라고 하며, 임차료를 지원하는 임차급여

newsfaang.tistory.com

 

연 240만원 지원하는 청년월세특별지원 2차 모집! 지원대상, 소득기준 신청기간

청년층의 주거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청년월세 특별지원금이 2월 26일부터 2차 접수를 진행합니다. 학업이나 직장의 이유로 부모와 함께 거주하지 않는 청년들의 월세 부담을 청

newsfaang.tistory.com

 

무자본으로 창업 가능?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내용 및 신청 정보!

계속되는 취업난으로 인해 청년들의 창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요즘 같이 금리가 높은 시기에는 청년들의 창업도 쉽지 않은 시기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정부에서는 청년들의 이러한 어려움

newsfa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