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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의 강함은 수직통합에서 나온다.

.정보전달자. 2023. 6. 13.

최근 테슬라의 독주가 무섭다. 테슬라의 독점이 오래갈 것이기 때문에 관련된 수혜주를 찾아야한다는 기사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임.

 

나는 개인적으로 테슬라가 자동차 시장을 지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과거 애플리 스마트폰으로 핸드폰 시장을 지배하며 노키아나 모토로라 같은 기존 회사들을 장악했던 것처럼, 테슬라도 충분히 그렇게 만들어낼 능력이 있다고 본다.

 

테슬라 수직통합

 

테슬라의 무서운점은 수직 통합을 통해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소비자를 만족시켜 나가고 있다는 점임. 또한 테슬라는 에너지를 저장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차량과의 접목도 가능할 것이라는 생각도 있음. 결국 테슬라 차량의 하드웨어적인 면은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은 분명해 보임.

 

애플이 삼성보다 우수했던 것도 결국 수직통합이였음. 삼성은 자체 시스템이 아닌 안드로이드를 사용했으며, 자체 브라우저가 아닌 다른 회사의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음. 반면에 애플의 경우는 수직통합을 진행해버림.

 

더 무서운점은 테슬라가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최고의 수단을 가지고 있다는 것임. 충전 생태계로 포드와 GM을 끌어들였던 것 처럼 데이터 수집의 통로로 기존 레거시 기업들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이 무서운 것임.

 

데이터를 사용하는 간편 예시를 들더라도 FSD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슈퍼차져와 연동해서 차량이 없는 슈퍼차져로 안내하여 효율적인 충전이 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기술! 캬~ 이게 근시일내에 반영될 수 있는 제일 간단한 기술일 듯.

 

그 밖에도 트위터, 스페이스X 등등등 일론머스크의 많은 기업들이 테슬라와 시너지를 낼 가능성이 높음. 

위성에서 지리 정보를 받아 실시간 정보가 더해지면 FSD와 함께 극강의 효율을 낼 수 있지 않을까?

 

앞으로 에너지, 인공지능, 우주산업이 연결되면 테슬라를 이길 기업은 없을 듯. 수년 내 시총 1위가 될 것이라는 머스크의 자신감은 괜히 나온게 아님. 심지어 이런 천재가 블록체인에도 관심을 갖고 있음. 블록체인도 머스크의 사업으로 녹아들어갈 것은 분명함. 

 

나의 테슬라 평단은 181달러임. 대부분의 사람들과 비슷한 평단을 가지고 있지만, 지금 이순간 매도에 대한 생각은 전혀 없음. 떨어지면 떨어지더라도 내가 생각하는 테슬라의 가치는 지금 이정도가 아니니까. 다들 성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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