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슈퍼차저 표준 독점? FSD도 독점 가능할까?

.정보전달자. 2023. 6. 9.

 

 

 

테슬라 "슈퍼차저"로 GM 전기차 충전한다.. 표준 선점에 주가 폭등
출처 : 머니투데이

 

포드에 이어 GM도 테슬라의 슈퍼차저를 선택했다는 기사들이 나오고 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할까?

북미에서는 테슬라 슈퍼차저가 충전 표준으로 선택되고 있다는 것이다. 

 

포드와 GM을 시작으로 다른 레거시 회사들도 하나둘씩 충전 표준으로 선택하지 않을까?

 

 

 

물론 다 그렇게 할 것이라고 확신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포드와 GM이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생각해 본다면 다른 레거시 회사들도 동일한 수순을 밟을 것이라는 것을 예상해 볼 수 있다. 아직 전기차를 본격적으로 생산하지 않는 기업에서 충전 인프라를 구축할 것인가? 아니면 비용을 투입하지 않고 테슬라에게 도움을 청할 것인가의 문제이다.

 

물론 몇년뒤 과거를 돌이켜보면 결과론적인 내용에 불과하겠지만, 슈퍼차저는 전기차의 기하급수적인 증가에 맞춰 함께 증가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다. 그럼 이것을 FSD로 확장시켜 본다면?

 

엔비디아의 AI붐을 보면서 느낀 게 참 많다. 테슬라의 FSD도 그렇게 되지 않으리라는 법이 없지 않은가?

테슬라의 슈퍼차저가 표준을 선점하고 있는 것처럼 FSD도 시작된다면 당연히 자율주행의 표준으로 커갈 것은 자명하지 않은가?

 

사람들은 현재만 보는 경향이 강하다. 현재 슈퍼차져가 충전 표준이 되어가는 과정을 보고 있지만, FSD에 대한 생각은 하지 않는다. 그것을 미리 생각하는 사람들만이 보상을 받는 날이 오겠지?

 

미래의 테슬라는 차량을 판매하지 않고도 꾸준한 수익을 올리는 회사로 거듭날 것같다. 

더욱 소름돋는것은 머스크가 그리는 미래에 절반도 도달하지 못하였다는 것?

 

테슬라가 시총 1위를 한다는 것이 그냥 우스게 소리로 하는 말은 아닌 것 같다.

 

댓글